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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BEST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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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하신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아래 경로로 확인 가능합니다.

 

 

 1.  마더텅 메인 화면의 우측 상단의 로그인 > [ID/PW] 메뉴를 클릭하세요.

 

 

 2.  ID/PW를 찾으려면 본인인증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 본인 인증 방법은 이메일 인증이 있습니다.

  

 

 3.  회원님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ID와 PW를 찾으시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4.  비밀번호 찾기 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해드립니다. 임시 비밀번호를 이메일로 받아보시고, 로그인 후 반드시 새 비밀번호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등록하신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셨다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기간 연장은 단과 강좌당 1회에 한 하여 150일 연장이 가능합니다.

 

종강 전후 일주일 내에 신청 해주시면 됩니다.

 

수강기간 연장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1:1 문의에 수강기간 연장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오류는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인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1.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계정이 관리자권한이 아닌 경우
 2. 인터넷 보안 설정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3. 윈도우 64bit 사용자 중 Internet Explorer를 64비트용으로 실행한 경우
 4. 노턴 안티바이러스 등 보안 프로그램이 ActiveX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

 

우선 위 경우에 해당이 되는지를 확인 해 주시기 바라며, 아래의 조치를 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이 아닐 경우는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합니다.   

    (1) 시작 >제어판 >사용자 계정을 클릭

          

       (2) 사용자 계정 창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정 확인

          보기와 같이 사용자 계정 창이 나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이름을 확인하고 사용자 이름 아래에 나와있는 항목이 컴퓨터 관리자 혹은 Administrators 되어 있는

          경우는 현재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으로써 ActiveX 설치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만약 Guest 혹은 User로

          되어있는 경우엔 ActiveX 설치에 영향을 받을 수 있음으로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하여 ActiveX를 설치하시기 바                     랍니다.

          (특히 보안이 높은 회사나 학교 같은 경우 컴퓨터 사용의 제한을 두기 위해 사용자 계정을 Guest 계정이나

          User계정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경우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 후 ActiveX 설치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인데도 불구하고 ActiveX 설치가 안될 시에는 인터넷 옵션 보안 설정을 확인해 봅니다.  

    (1) 시작 >제어판 >인터넷 옵션을 클릭

          

        (2) 인터넷 옵션 >보안 >사용자 지정 수준(C) 클릭

       인터넷 옵션 창이 나오면 가장 먼저 보안 탭으로 이동 합니다. [보안] 탭 아래에 보이는‘사용자 지정 수준(C)’을 클          릭하여 보안 설정 내에 ‘원래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1.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검사하며 ActiveX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는 해당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OFF하거나 종료하시길 바랍니다. (예 : Naver 백신)

      -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작동하는 경우 작업 표시줄에서 아이콘 우클릭하여 "바이러스 차단 자동

        보호 실행 중지" 설정 후 StarPlayer를 다시 설치해 보세요.

        

  1. 윈도우 64bit 사용자 중 일부는 윈도우 설치 또는 관리에 따라 기본 Internet Explorer가 64bit용으로 되어있는 경우 32bit용 Internet Explorer으로 접속하여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위 4 가지 경우 타 사이트에서도 대부분 ActiveX가 정상적인 설치가 되지 않는 상태이며 일반적인 상태라면 프로그램 설치에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위의 사항을 모두 확인해도 문제가 발생할 시에는 고객센터> 필요 프로그램> 스타플레이어 수동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어 설치를 진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도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는 다른 문제일 수 있으니 고객센터(1661-1064) 로 문의 주시면 확인 후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통장입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통장(가상계좌)입금 선택시 부여 받으시는 계좌번호는 회원님께서 신청하신 주문자체에만 해당되는 고유의 번호입니다.

- 금액이 일치하는 경우에만 입금이 가능하며,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동일하지 않아도 입금이 가능합니다.

- 은행 창구를 통하여 입금하시는 것을 권장하며, 계좌는 부여 받으신 날로부터 10일간 유효합니다.

- 은행 : 부산, 우체국, 기업, 수협, 신한, 하나, 우리, 농협, 대구, 국민, 경남, 광주, 한국씨티, SC

- 예금주 : (주) 이니시스

- 실시간 입금확인이 됩니다. (은행전산 장애등으로 지연되는 경우 예외)

 

① 신청하시고자 하는 강좌를 확인 후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결제하기 페이지에서 무통장입금의 왼쪽 체크란에 체크하고 결제하기를 클릭합니다.

 

 

- 본인이 선택한 주문정보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③ 결제창에서 구매내역 확인 후 입금하실 은행, 입금자명 선택 및 입력하시고 현금영수증 발행 원할 시 등록된 주민등록번호나 휴대폰번호를 입력합니다.※ 천원이상 입금시 현금영수증이 발행되어 3~4일내로 국세청에 전송되므로 주민등록번호나 휴대폰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결제내역을 받으실 이메일 주소 입력하신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⑤ 무통장입금 계좌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계좌만기일까지 부여받으신 계좌로 입금하시면 바로 입금처리가 됩니다.

 

 

버퍼링 또는 끊김 현상은 pc사양 또는 회선품질에 의한 경우가 많으며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의 끊김현상 및 속도저하

2. 당사 권장사양 부적합 pc에서 재생 시

3. pc과부하로 인한 영상출력 버퍼링 현상

4. 바이러스 및 악성 코드 감염으로 인한 영상신호 차단현상

5. 영상출력방식이 맞지 않아 생기는 문제

아래사항을 순차적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인터넷 회선속도확인 및 pc적합권장사양을 확인합니다. 단,무선랜 사용자의 경우 가능한

무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 + 유선랜 연결시도 후 증상을 다시 한번 체크하시길 권장합니다.

 

1. 인터넷 회선속도 확인 바로가기http://speed.nia.or.kr/

[속도테스트]를 진행하셔서 인터넷 환경이 원활한지 확인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다운로드 속도가 현저히 낮거나 불규칙 적이라면 사용하시는 인터넷 업체에 문의하여 점검 권장합니다.

 

2. PC 권장사양 확인 바로가기

 

■ 권장PC사양 이상이면서 특정강좌/차시 무관하게 재생원활하지 않은 경우 확인법

-특정강좌/차시에 한해 발생시 정확한 강좌명/차시/재생시간 등을 말씀주시길 바랍니다.

※ 저사양PC에서는 일반화질 수강을 권장합니다.(고화질 및 배속수강 정상재생 안됨)

1.영상출력방식 확인하기(저사양PC는 일반화질 수강권장)

- 플레이어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영상출력 방식을 변경해봅니다.

xp : overlay mixer, vmr9, evr 순으로 변경하여 설정

vista 이상 : vmr7, overlay mixer, evr 순으로 변경하여 설정

- 권장사양 이상PCS는 s/w배속처리사용 과 오디오/비디오 동기화유지 선택체크후 확인합니다.

 

2.미해결시 동영상 플레이어 수동 재설치해주시고 정상재생 여부 확인바랍니다.

 

3.미해결시 해당pc에 설치된 툴바를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삭제합니다. 

 

4.미해결시 실시간 감지 프로그램을(v3,알약,노턴 등) 일시 종료 후 설치 진행합니다.

 

5.미해결시 PC과부하 여부 확인합니다.

- [ctrl + alt + ]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 시키시고 성능 탭을 눌러주세요.

- 영상을 재생 시 cpu 사용량이 90%~100% 된다면 pc 과부하로 인한 문제 입니다.- 일반화질로 재생하셔서 확인해보시고 실행중인 타 프로그램/웹페이지를 모두 종료후 재확인바랍니다.

 

6.위와 같이 확인후에도 동일하실 경우는 악성코드/바이러스 점검을 반드시 해주시길 바랍니다.

 

당사에서 제공해드리는 강좌는 PC사양 및 인터넷회선속도 권장사양의 적합시 원활한 수강이 가능하기에

아래 링크된 페이지를 통하여 권장사양 적합여부를 먼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1.동영상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권장 PC환경 바로가기 클릭!
2. 동영상 플레이어 수동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 뷰어 수동 설치 바로가기

 

■ 권장PC사양 이상이면서 특정강좌/차시 무관하게 재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확인방법
- 특정강좌/차시에서만 발생시 정확한 강좌명/차시를 알려주시면 좀 더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영상출력방식 확인하기
변경방법: 인강 재생화면에서 마우스 우버튼 클릭 후 해당PC OS에 적합한 설정으로 변경
- VISTA 이상 사용자: EVR 설정
* 위 설정방식을 확인 후에도 동일하실 경우 VMR9 설정

※ 일부 그래픽 카드 저사양 PC의 경우 화면끊김, 화질문제 등 발생 시
VRM7 설정사용시 "오버레이 사용 체크를 해지"하여 확인바랍니다.

※위와 같이 확인후에도 화면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인강 재생화면에서 마우스 우버튼 클릭 후
[비디오 > WMV3디코더 > 내장디코더]로 선택 후 정상 재생여부를 확인합니다.

 

■ 여전히 문제해결이 되지 않을시 하드웨어 가속설정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대다수 원인

 

4. PC의 디스플레이 속성중 하드웨어 가속을 PC의 다음과 같이 확인합니다.
- PC의 디스플레이 속성 중 하드웨어 가속 확인법
① 시작 > 설정 > 제어판 > 디스플레이 클릭 >정보 중 설정 탭 이동 > 고급(V) 클릭
②문제 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H): 최대설정 (느림,꺼짐등이 있으시다면 중간정도 이동하여 확인)

 

  비스타OS 이상 또는 하드웨어 가속설정이 수동변경안되거나 사용안함으로 되어있는경우

- 확인법 : PC>시작>실행에서 dxdiag 입력후 디스플레이에서 가속설정여부를 확인합니다.

- 실행메뉴 단축키: 키보드 윈도우+R (윈8 윈도우+X)

 

 

 위 화면과 같이 가속설정 사용으로 되어있지 않다면 사용으로 변경해주시고

만일 사용안함으로 되었으나 수동변경이 불가하거나 값이 없을 경우는

반드시 사용하시는 PC의  비디오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또는 재설치해주셔야 합니다.


  ■ 윈도우7 이상 또는 IE10버젼 환경에서 수강중시엔 반드시 IE관리자권한 실행 확인바랍니다.

 

★ OS / 64bit 체크법 : PC시작메뉴 > 실행 > dxdiag  입력후 확인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실행메뉴 단축키: 키보드 윈도우+R (윈8 윈도우+X)

 

1) WIN 7(64bit) 이상 또는 IE 10버전 이상 사용자의 경우 IE32BIT 관리자 권한 실행법 

 

① C:\Program Files(x86)\Internet Explorer\폴더內 iexplore.exe를 마우스 우클릭>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등록

 바로가기 등록된 바탕화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 속성 > 바로가기탭 란의 고급 버튼 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체크 후 확인 > 동영상 강의 수강 확인

- 또는 바탕화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동영상 강의 수강 확인

(자동실행을 위해 ② IE고급설정에서 관리자권한 실행 체크 권장)

 

2) WIN 8 이상이며 IE 10버전 이상 사용자이거나,

WIN 7(64BIT), IE 10버젼 사용자이나 관리자 권한 실행법으로도 설치가 안되실 경우

 

① 시작 > 실행 > REGEDIT를 실행합니다.

-실행메뉴 단축키: 키보드 윈도우+R (윈8 윈도우+X)

 

② 아래의 경로를 따라 이동하여 TabProcGrowth 값을 선택합니다.

  

 

③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이름을 변경합니다.

 

 

④ 이름변경이 완료된 후 익스플로러를 다시 실행하여 확인해 보세요.

 

위와 같이 파일명을 임시변경시에도 미해결시  TabProcGrowth 값을 0->1로 수정합니다.

 

만일 TabProcGrowth 파일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주시어

PC  OS버전과 TabProcGrowth 파일유무(값수정후에도 안되는지여부) 말씀해주시면 수동변경파일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단 가급적 서면상으로는 정확한 확인이 어려우니 전화주시어 원격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나의 강의실 → 수강 현황에서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수강 정지의 경우 남은 수강일자가 365일보다 크거나 같으면 일시정지 잔여일수가 365일까지 가능하고, 365일 보다 작으면 365일에서 남은 수강일자를 뺀 일수까지만 가능합니다.

 

ex)

1. 수강종료까지 100일 남은 경우 일시정지 잔여일수가 265일 입니다.

2. 수강종료까지 500일 남은 경우 일시정지 잔여일수가 365일 입니다. 

태블릿(패드)의 os는 모바일 환경이어서 브라우저를 pc 버전으로 연결할 경우 결제 진행이 어렵습니다.


아래 과정을 진행해 주시면 항상 모바일 버전으로 연결되어 정상적으로 결제됩니다.


▷ Safari: 바탕화면 설정 → Safari →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 OFF


▷ 삼성인터넷: 인터넷 옵션 → 항상 '모바일 버전으로 열기'

태블릿(패드)의 os는 모바일 환경이어서 브라우저를 pc 버전으로 연결할 경우 강의 재생이 어렵습니다.

 

아래 과정을 진행해 주시면 항상 모바일 버전으로 연결되어 정상적으로 재생됩니다.


▷ Safari: 바탕화면 설정 → Safari →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 OFF


▷ 삼성인터넷: 인터넷 옵션 → 항상 '모바일 버전으로 열기'

아래 과정을 진행해 주시면 모바일 버전으로 연결됩니다.

 

▷ Safari: 바탕화면 설정 → Safari →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 OFF

 

▷ 삼성인터넷: 인터넷 옵션 → 항상 '모바일 버전으로 열기'

모바일 서비스 안내 필요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