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텅-에코스터디

나의강의실
TOP

자주묻는질문

  1. 고객센터
  2. 자주묻는질문
faq

해당 오류는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인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1.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계정이 관리자권한이 아닌 경우
 2. 인터넷 보안 설정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3. 윈도우 64bit 사용자 중 Internet Explorer를 64비트용으로 실행한 경우
 4. 노턴 안티바이러스 등 보안 프로그램이 ActiveX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

 

우선 위 경우에 해당이 되는지를 확인 해 주시기 바라며, 아래의 조치를 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이 아닐 경우는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합니다.   

    (1) 시작 >제어판 >사용자 계정을 클릭

          

       (2) 사용자 계정 창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정 확인

          보기와 같이 사용자 계정 창이 나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이름을 확인하고 사용자 이름 아래에 나와있는 항목이 컴퓨터 관리자 혹은 Administrators 되어 있는

          경우는 현재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으로써 ActiveX 설치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만약 Guest 혹은 User로

          되어있는 경우엔 ActiveX 설치에 영향을 받을 수 있음으로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하여 ActiveX를 설치하시기 바                     랍니다.

          (특히 보안이 높은 회사나 학교 같은 경우 컴퓨터 사용의 제한을 두기 위해 사용자 계정을 Guest 계정이나

          User계정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경우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 후 ActiveX 설치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인데도 불구하고 ActiveX 설치가 안될 시에는 인터넷 옵션 보안 설정을 확인해 봅니다.  

    (1) 시작 >제어판 >인터넷 옵션을 클릭

          

        (2) 인터넷 옵션 >보안 >사용자 지정 수준(C) 클릭

       인터넷 옵션 창이 나오면 가장 먼저 보안 탭으로 이동 합니다. [보안] 탭 아래에 보이는‘사용자 지정 수준(C)’을 클          릭하여 보안 설정 내에 ‘원래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1.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검사하며 ActiveX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는 해당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OFF하거나 종료하시길 바랍니다. (예 : Naver 백신)

      -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작동하는 경우 작업 표시줄에서 아이콘 우클릭하여 "바이러스 차단 자동

        보호 실행 중지" 설정 후 StarPlayer를 다시 설치해 보세요.

        

  1. 윈도우 64bit 사용자 중 일부는 윈도우 설치 또는 관리에 따라 기본 Internet Explorer가 64bit용으로 되어있는 경우 32bit용 Internet Explorer으로 접속하여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위 4 가지 경우 타 사이트에서도 대부분 ActiveX가 정상적인 설치가 되지 않는 상태이며 일반적인 상태라면 프로그램 설치에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위의 사항을 모두 확인해도 문제가 발생할 시에는 고객센터> 필요 프로그램> 스타플레이어 수동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어 설치를 진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도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는 다른 문제일 수 있으니 고객센터(1661-1064) 로 문의 주시면 확인 후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방법에 따라 실행하신 후 다시 한번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익스플로러 → 설정(톱니바퀴 모양) → 인터넷 옵션 → 일반 → 검색 기록 '삭제'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만 체크 → 삭제 → 확인 

 

▷ 크롬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기간 '전체기간'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만 체크 → 삭제  감사합니다. 마더텅 출판사 올림.

 

▷ 안드로이드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삼성인터넷 - 추가설정 - 고급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검색 데이터 삭제 - 캐시,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선택 - 삭제

 

▷ 아이폰 - 설정- 사파리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감사합니다.

-마더텅 출판사 올림-

강의 수강에 필요한 프로그램은 고객센터 > 필요 프로그램에 설치 파일이 링크되어 있습니다

  

가급적 강의 수강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PC에 설치 하시어

 

강의시청 시 강의자료를 유용하게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