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텅-에코스터디

나의강의실
TOP

자주묻는질문

  1. 고객센터
  2. 자주묻는질문
faq

 

수강기간 연장은 강좌당 1회에 한 하여 150일 연장이 가능합니다.

 

종강 전후 일주일 내에 신청 해주시면 됩니다.

 

수강기간 연장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1:1 문의에 수강기간 연장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무통장입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통장(가상계좌)입금 선택시 부여 받으시는 계좌번호는 회원님께서 신청하신 주문자체에만 해당되는 고유의 번호입니다.

- 금액이 일치하는 경우에만 입금이 가능하며,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동일하지 않아도 입금이 가능합니다.

- 은행 창구를 통하여 입금하시는 것을 권장하며, 계좌는 부여 받으신 날로부터 10일간 유효합니다.

- 은행 : 부산, 우체국, 기업, 수협, 신한, 하나, 우리, 농협, 대구, 국민, 경남, 광주, 한국씨티, SC

- 예금주 : (주) 이니시스

- 실시간 입금확인이 됩니다. (은행전산 장애등으로 지연되는 경우 예외)

 

① 신청하시고자 하는 강좌를 확인 후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결제하기 페이지에서 무통장입금의 왼쪽 체크란에 체크하고 결제하기를 클릭합니다.

 

 

- 본인이 선택한 주문정보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③ 결제창에서 구매내역 확인 후 입금하실 은행, 입금자명 선택 및 입력하시고 현금영수증 발행 원할 시 등록된 주민등록번호나 휴대폰번호를 입력합니다.※ 천원이상 입금시 현금영수증이 발행되어 3~4일내로 국세청에 전송되므로 주민등록번호나 휴대폰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결제내역을 받으실 이메일 주소 입력하신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⑤ 무통장입금 계좌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계좌만기일까지 부여받으신 계좌로 입금하시면 바로 입금처리가 됩니다.

 

 

버퍼링 또는 끊김 현상은 pc사양 또는 회선품질에 의한 경우가 많으며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의 끊김현상 및 속도저하

2. 당사 권장사양 부적합 pc에서 재생 시

3. pc과부하로 인한 영상출력 버퍼링 현상

4. 바이러스 및 악성 코드 감염으로 인한 영상신호 차단현상

5. 영상출력방식이 맞지 않아 생기는 문제

아래사항을 순차적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인터넷 회선속도확인 및 pc적합권장사양을 확인합니다. 단,무선랜 사용자의 경우 가능한

무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 + 유선랜 연결시도 후 증상을 다시 한번 체크하시길 권장합니다.

 

1. 인터넷 회선속도 확인 바로가기http://speed.nia.or.kr/

[속도테스트]를 진행하셔서 인터넷 환경이 원활한지 확인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다운로드 속도가 현저히 낮거나 불규칙 적이라면 사용하시는 인터넷 업체에 문의하여 점검 권장합니다.

 

2. PC 권장사양 확인 바로가기

 

■ 권장PC사양 이상이면서 특정강좌/차시 무관하게 재생원활하지 않은 경우 확인법

-특정강좌/차시에 한해 발생시 정확한 강좌명/차시/재생시간 등을 말씀주시길 바랍니다.

※ 저사양PC에서는 일반화질 수강을 권장합니다.(고화질 및 배속수강 정상재생 안됨)

1.영상출력방식 확인하기(저사양PC는 일반화질 수강권장)

- 플레이어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영상출력 방식을 변경해봅니다.

xp : overlay mixer, vmr9, evr 순으로 변경하여 설정

vista 이상 : vmr7, overlay mixer, evr 순으로 변경하여 설정

- 권장사양 이상PCS는 s/w배속처리사용 과 오디오/비디오 동기화유지 선택체크후 확인합니다.

 

2.미해결시 동영상 플레이어 수동 재설치해주시고 정상재생 여부 확인바랍니다.수동설치파일 다운받기 클릭! 

 

3.미해결시 해당pc에 설치된 툴바를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삭제합니다. 

 

4.미해결시 실시간 감지 프로그램을(v3,알약,노턴 등) 일시 종료 후 설치 진행합니다.

 

5.미해결시 PC과부하 여부 확인합니다.

- [ctrl + alt + ]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 시키시고 성능 탭을 눌러주세요.

- 영상을 재생 시 cpu 사용량이 90%~100% 된다면 pc 과부하로 인한 문제 입니다.- 일반화질로 재생하셔서 확인해보시고 실행중인 타 프로그램/웹페이지를 모두 종료후 재확인바랍니다.

 

6.위와 같이 확인후에도 동일하실 경우는 악성코드/바이러스 점검을 반드시 해주시길 바랍니다.

 

당사에서 제공해드리는 강좌는 PC사양 및 인터넷회선속도 권장사양의 적합시 원활한 수강이 가능하기에

아래 링크된 페이지를 통하여 권장사양 적합여부를 먼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1.동영상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권장 PC환경 바로가기 클릭!
2. 동영상 플레이어 수동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 뷰어 수동 설치 바로가기

 

■ 권장PC사양 이상이면서 특정강좌/차시 무관하게 재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확인방법
- 특정강좌/차시에서만 발생시 정확한 강좌명/차시를 알려주시면 좀 더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영상출력방식 확인하기
변경방법: 인강 재생화면에서 마우스 우버튼 클릭 후 해당PC OS에 적합한 설정으로 변경
- VISTA 이상 사용자: EVR 설정
* 위 설정방식을 확인 후에도 동일하실 경우 VMR9 설정

※ 일부 그래픽 카드 저사양 PC의 경우 화면끊김, 화질문제 등 발생 시
VRM7 설정사용시 "오버레이 사용 체크를 해지"하여 확인바랍니다.

※위와 같이 확인후에도 화면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인강 재생화면에서 마우스 우버튼 클릭 후
[비디오 > WMV3디코더 > 내장디코더]로 선택 후 정상 재생여부를 확인합니다.

 

■ 여전히 문제해결이 되지 않을시 하드웨어 가속설정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대다수 원인

 

4. PC의 디스플레이 속성중 하드웨어 가속을 PC의 다음과 같이 확인합니다.
- PC의 디스플레이 속성 중 하드웨어 가속 확인법
① 시작 > 설정 > 제어판 > 디스플레이 클릭 >정보 중 설정 탭 이동 > 고급(V) 클릭
②문제 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H): 최대설정 (느림,꺼짐등이 있으시다면 중간정도 이동하여 확인)

 

  비스타OS 이상 또는 하드웨어 가속설정이 수동변경안되거나 사용안함으로 되어있는경우

- 확인법 : PC>시작>실행에서 dxdiag 입력후 디스플레이에서 가속설정여부를 확인합니다.

- 실행메뉴 단축키: 키보드 윈도우+R (윈8 윈도우+X)

 

 

 위 화면과 같이 가속설정 사용으로 되어있지 않다면 사용으로 변경해주시고

만일 사용안함으로 되었으나 수동변경이 불가하거나 값이 없을 경우는

반드시 사용하시는 PC의  비디오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또는 재설치해주셔야 합니다.


  ■ 윈도우7 이상 또는 IE10버젼 환경에서 수강중시엔 반드시 IE관리자권한 실행 확인바랍니다.

 

★ OS / 64bit 체크법 : PC시작메뉴 > 실행 > dxdiag  입력후 확인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실행메뉴 단축키: 키보드 윈도우+R (윈8 윈도우+X)

 

1) WIN 7(64bit) 이상 또는 IE 10버전 이상 사용자의 경우 IE32BIT 관리자 권한 실행법 

 

① C:\Program Files(x86)\Internet Explorer\폴더內 iexplore.exe를 마우스 우클릭>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등록

 바로가기 등록된 바탕화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 속성 > 바로가기탭 란의 고급 버튼 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체크 후 확인 > 동영상 강의 수강 확인

- 또는 바탕화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동영상 강의 수강 확인

(자동실행을 위해 ② IE고급설정에서 관리자권한 실행 체크 권장)

 

2) WIN 8 이상이며 IE 10버전 이상 사용자이거나,

WIN 7(64BIT), IE 10버젼 사용자이나 관리자 권한 실행법으로도 설치가 안되실 경우

 

① 시작 > 실행 > REGEDIT를 실행합니다.

-실행메뉴 단축키: 키보드 윈도우+R (윈8 윈도우+X)

 

② 아래의 경로를 따라 이동하여 TabProcGrowth 값을 선택합니다.

  

 

③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이름을 변경합니다.

 

 

④ 이름변경이 완료된 후 익스플로러를 다시 실행하여 확인해 보세요.

 

위와 같이 파일명을 임시변경시에도 미해결시  TabProcGrowth 값을 0->1로 수정합니다.

 

만일 TabProcGrowth 파일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주시어

PC  OS버전과 TabProcGrowth 파일유무(값수정후에도 안되는지여부) 말씀해주시면 수동변경파일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단 가급적 서면상으로는 정확한 확인이 어려우니 전화주시어 원격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강의 교재는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1. 교재 구매를 원하시는 강좌를 클릭합니다.

 

 

2. 교재안내에 나오는 온라인 서점 중 고객님께서 이용하시는 서점을 통하여 교재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017년 이후 제작된 강의부터

Internet Explorer, Chrome, Safari(IOS만 해당)에서 모두 수강 가능합니다. 

 

2017년 이전 강의(.wmv): 안드로이드와 Internet Explorer 만 지원 가능합니다.

2017년 이후 강의(.mp4): 안드로이드, IOS 와 Internet Explorer, Chrome, Safari(IOS만 해당) 지원 가능합니다.

모바일 강의 수강 방법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받아오는 스트리밍 방식과 다운로드 방식이 있습니다.

 

스트리밍,다운로드 모두 동일하게 300~500MB의 데이터가 사용됩니다.

스트리밍으로 수강 시 WIFI가 아닌 3G,LTE로 데이터 연결한 경우 통신사 데이터 요금이 과금됩니다.

 

※  다운받은 강의 재생시에는 카카오톡 메시지 1건 발송 시 사용되는 정도의 데이터 용량인 10KB 미만의 데이터가 사용됩니다.

pc강의는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강의에서는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마더텅 에코스터디 동영상강의는 윈도우와 모바일 (android, ios)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Mac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 1
  •